홈 > 국제라이온스협회소개 > 역사
 
   
 
 
 
 
 
사업에만 치중할 것이 아니라 그들 지역사회 발전과 세계 발전을 위해 봉사의 영역을 넓혀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다. 이러한 멜빈 존스의 생각은 곧 소속 클럽인 시카고 비지네스 써클 내에서 크게 호응을 얻었다.
그리고 멜빈 존스와 클럽 회원들은 미국 내에 있는 유사한 단체와 함께 그들의 생각을 펴 나갈 것을 다짐하였다.
 
그들은 모임을 "라이온스클럽 협회"로 명칭할 것을 결의하고, 같은 해 10월 텍사스주 달라스시에서 연차대회를 개최하기로 하였다. 그 결과 9개주를 대표하는 22개 클럽으로부터 36명의 대의원이 소집에 응하였고 라이온스 클럽의 명칭을 인정하고 초대 회장으로 인디아나주 출신의 윌리엄 P.우드스 박사가 선출되었다.
그리고 라이온스의 창시자인 멜빈 존스는 사무총장 서리로 임명되었다.
 
상징적 색상으로 자주색 과 금색이 채택되고, 라이온스 윤리 강령과 목적의 채택 작업이 시작되었다. "어떤 클럽도 그 회원의 재정적인 향상에만 목적을 두면 안 된다."라는 당시 라이온스의 목적 중에 하나는 개인주의가 팽만한 시대에 경이적으로 받아들여졌고 이는 그 뒤 라이오니즘에 중요한 의미로 남게 되었다.
 
그리고 1920년 온타리오주 윈저시에 캐나다 라이온스클럽을 조직함으로써 명실공히 국제적으로 발전하기 시작하였다. 그후 멕시코와 쿠바에도 라이온스 클럽들이 조직되었고, 1927년 라이온스클럽은 1,183개에 회원 수는 60,000명에 이르게 되었다.
 
다음 해에는 콜럼비아에 최초로 남아메리카 클럽이 조직되었다. 1948년에는 라이오니즘이 유럽에까지 이르러, 스웨덴 스위스와 프랑스에서 각각 클럽이 창립되었다. 1927년 동양 최초의 클럽이 일본에서 탄생되었다.
 
전 세계 181개 국가에 143만 명의 회원들이 인도주의적 봉사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우리 나라도 1959년 창립된 이래 40년만에 1,400개 클럽, 60,000명의 회원을 거느린 세계 제4위의 회원국으로 성장하였다. 멜빈 죤스의 정신은 오늘날까지 라이온스와 함께 성장해 나가고 있는 것이다.